본문 바로가기

Season I

[정보] 제주도


Psyche World
형태 : Theme Park
위치 : 제주시
http://psycheworld.net/
2007년 7월 개장한 프시케월드(그리스어로 나비=영혼을 뜻하며 정신적인 사랑을 의미 합니다.)는 나비를 이용하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에로스와 프시케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테마로 한 상설 나비공원으로 약3.000㎡ 의 대지 위에 프시케의 아름다운 이야기, 스토리전시몰, 입체전시몰, 패러디전시몰, 전시작품, 곤충생태학습체험장, 미로체험장, 생태체험장 등의 다양한 전시공간이 있는"세계 최대의 실내 상설 나비공원"으로 나비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감상 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Water World
형태 : 아쿠아랜드
위치 : 서귀포시
http://www.jejuwaterworld.co.kr/index.html
환상의 섬 제주도 최초의 대규모 물놀이시설로 월드컵경기장 내에 위치한 제주도 최대규모의 가족 테마형 물놀이시설로서 제주를 대표할 만한 또 하나의 물놀이 공간이다. 제주워터월드는 온 가족이 함께 편안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최상의 휴양공간이다. 바다를 연상케하는 인공 파도풀, 떨어지는 스릴을 만끽하는 워터슬라이더, 유수풀, 바데풀, 착수풀 등 다양한 테마물놀이 공간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환상의 섬 제주도 최초의 대규모 물놀이 시설로서 월드컵경기장내에 위치하여 규모감과 부가시설로 사우나, 찜질방, 스파시설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숙박시설이 갖추어져 가족휴양지로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올레길
형태 : 산책
위치 : 전체
http://www.jejuolle.org/main/main.jsp

오설록녹차박물관
형태 : 박물관
위치 : 서부

서귀포미로공원
형태 : 야외공원
위치 : 서귀포시
http://www.sgmiropark.co.kr/default/index.php
제주도 서귀포월드컵경기장 바로 동쪽에 위치해 있어서 방문객들이 찾기 쉬우며 총길이가 1800M 나 되고 10,000㎡ 규모의 면적에 3500그루의 사철나무인 동백나무로 조성되어 있어 미로공원으로서는 규모가 가장 큰곳이라 할수 있습니다.
10월부터 이듬해 5월초까지는 붉은 동백꽃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겨울에 피는 꽃이라 강인함을 자랑합니다. 이리갈까? 저리갈까? 망설이는 길찾기 게임은 최종목적지에 도착해서 종(골든벨)을 울리는순간 스릴과 쾌감을 만끽할것입니다.
가족,연인,친구,직장동료들과 함께하는 미로 찾기체험과 감귤낚기체험, 물허벅 체험등을 즐기고 서귀포 미로공원에서 영원한 추억을 듬뿍 담아가세요.

섭지코지
형태 : 자연
위치 : 동부권
제주특별자치도 동쪽 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봄철이면 노란 유채꽃과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아름다운 해안풍경이 일품입니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그리고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제주의 다른 해안과는 달리 "송이"라는 붉은 화산재로 되어 있고, 밀물과 썰물에 따라 물속에 잠겼다가 일어서는 기암괴석들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자연의 수석전시회를 연출합니다.

쇠소깍
형태 : 자연
위치 : 서귀포시
서귀포시 효돈동 끝자락에 위치한 옥빛보다 더욱 맑은 빛의 시냇물이 흐르고 빼어난 절경계곡을 간직한 곳이다. 소가 누운 형상이라는 설과 마을 지명에서 유래됐다는 설을 갖고 있는 쇠소깍은 양쪽에 절벽이 병풍처럼 길게 계곡이다. 특히 쇠소깍은 사시사철 변하는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이 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풍경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 들게 만든다.
또한 쇠소깍은 1km에 가까운 길이 만큼이나 수심도 깊어 옛부터 이 곳에서 돌을 던지거나 떠들면 용왕화를 내어 폭풍우를 일으키고 그해 농사가 흉작이 된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마을 주민들에게는 신성한 곳이다. 더욱이 쇠소깍은 마을에 가뭄이 들었을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올리면 즉석에서 큰 비가 내렸다하여 용연(龍淵)이라 불리기도 한다.

야구인의 마을
형태 : 숙소
위치 : 중문단지
http://www.bbtow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