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23 해외취업하기

만디리뱅크....악연

만디리뱅크....악연

 

1) 여기는 해외고,  매달 10일 달러로 월급을 받는다.

돈 벌러 왔기에,...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감사한 마음으로 한국으로 송금한다.

한달 못 보낸다고 굶어죽진 않지만, 가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꼬박꼬박 보내는데,..

 

그러니까 4월15일쯤 송금을 하였고, 통장에도 찍혀 있는데 한국에선 아직 못 받았다고 연락이 왔다.

불안한 마음에 23일쯤 다시 갔더니,  통장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안 들어갔다나, 그리고 국민은행으로 보내는데 왜 하나은행을 거쳐서 가야하는지, 마아프 마아프(Maaf / I'm sorry)을 연신 하더니,...

 

그 다음날(금요일)도 입금이 안되어 다시 갔더니,  오후에 입금했다나,  이 XX야 그러면 토요일 일요일도 쉬고 월요일이나 입금되는데,  니들이 그러고도 인도네시아 최대의 은행이냐 라고 속으로 부르짖으며 휴우. 

 

2) 내 월급통장은 지금 있는 씨깐데 공장이 아니고,  현장(수라바야 근처)에서 개설했다.

개설당시 보증금으로 달러통장은 100달러,  루피아통장은 1,000,000루피아.

그런데,  나중에 해지할려면 개설된 곳으로 가야 한단다.

미치겠네,...천년 만년 여기에 있을거라면 상관 없지만,...이런 X같은 경우가.

정말 밉다. 한국돈 20만원을 그냥 사기당한갓 같은 느낌.

 

3) 오늘 협력업체로 갔던 큰 트럭이 타이어가 펑크났다. 불행중 다행으로 협력업체 공장안에서 펑크가 나서,...

기사들은 카드가 없고,(인도네시아에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흔치 않다. 있는 사람은 일단 가난하진 않다는,...그러고 보면 한국에서 대여섯개 가지고 있었던 내 자신이 조금은 챵피하다)

하여튼 여차여차해서 돈을 송금하고 미리 사장님 지시하에 회사 체크카드를 만들어 놓은게 잘한듯 싶다. 여기도 토요일은 은핸 문을 닫기에

 

만디리 mandiri 내 돈 돌려둬 !!

 

 

 

토요일 한시까지 근무하는데,  비가 와서 비가 그치길 기다리는 우리 식구들중에서 일부

왼쪽부터 뒷줄

Malik,Deni,Aris,

그리고, 앞줄

Didin,Yuly,Ratna,Fatma,Dwita,Siska,Erika

(이름철자는 정확한지,...)

'KilBerT 101가지 > 023 해외취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오 가는 새벽길(후속편)  (0) 2015.05.01
하오 가는 새벽길  (0) 2015.04.27
자카르타 공구상가  (0) 2015.04.25
못난 녀석  (2) 2015.03.25
자카르타 투어 이틀째(마지막)  (0) 2015.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