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23 해외취업하기

D+11 How quickly get a lot of things [버킷리스트023인도네시아취업]

D+11 How quickly get a lot of things (20141007)

 

국내현장에 신입이 들어오면 모르는 걸 가르쳐 준다.

나의 경우,  아무도 안 알려준다.  내가  인도네시아어를 못하기 때문에,…

그래서, 영어가 통하는 몇몇 현지 관리자께 물어보며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한국에 있었더라면,  국내업체에 취직했더라면, 내가 했었던 일을 했었더라면,….

No Problem !!!

 

한국에서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었으나, 여기에선 신분은 높고 실력이 없는 한량 ㅋㅋ

회사에서 이러한 나를 뽑은 이유는 무얼까?

기본 인성은 되니,  실력과 언어를 빨리 습득하라는 주문인데,…

아마츄어에서 근 20년의 시간을 투자하여 프로가 되었는데,  하루아침에 다시 아마츄어가 된 느낌이 든다.

물론,  내가 선택한 일이고 후회는 없다.  단지,  눈에 띄게 안 늘어나는 내자신이 미울뿐.

하기사, 이제 11일 되었구만, ㅋㅋ 내가 넘 급한가?

사장님은 급하신거 같던데, ㅎㅎ

재밌게 지낼런다.  원래 회사는 이윤추구가 제일의 목표지만,  나는 돈벌면서 공부하니 얼마나 좋을쏘냐,  그래도 근태 하나만큼은 한국에서 그러했듯이

Semangat!!! (Figh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