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23 해외취업하기

[버킷리스트023인도네시아취업] D+5 공장근무 두번째이자 마지막 날

D+5 공장근무 두번째이자 마지막 날 (20141001)

내일이면 수라바야로 간다. 오전에 KITAS 사진을 찍고, 오후에 공항으로 고고

그래서 오늘은 최대한 개인적인 컴퓨터 정리나 인터넷 정리등을 하고 있다.

어딜가나 현장은 힘들고 열악하기 때문이다.

이곳 역시 한국보다 힘들면 더 힘들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최대한 내 시간을 갖고 있다.

공장 사무실 와이파이가 잡히는데,  인터넷은 안된다. 왜지?

 

문득 첫번째 회사생활이 떠오른다.  외국계회사이기에 가끔씩 외국인이 왔었는데, 거의가 나보다 직책이 높았었는데,  지금 인도네시아에서는 내가 월급이 높을것이다. 물론, 직급이나 직책은 아직 없다. 지금은 OJT기간이여서,…

 

국적을 떠나서 나도 이곳에 빨리 동화되어야 되는데,  무시해서도 안되고 무시당해서도 안되고

언어가 통해야 뭘 하지 으이구,  한살이라도 젊었을 때 해외로 나갔어야 하는데,…

마나님의 허락으로 나는 맘 편히 해외로 나왔지만,  유부남보다는 총각때 나가는 것이 좋을 싶다.

 

 

진짜 어렵다

15년전 현장에서 모뎀 사용했는데,  인도네시아 현장이 그렇다고 하니,  내가 가는곳도 그렇겠지 아마도...............

지금 공장 인터넷도 한국에서 1분 걸릴거,...물론 내 컴에 문제도 있겠지만,...

드디어 오늘까지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