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21 창업하기

[버킷리스트 021 창업하기] 2일차 강의란 이런것이다!!

[버킷리스트 021 창업하기] 2일차  강의란 이런것이다!!

 

마케팅/홍보전략을 강의하신 분을 소개할까 한다.

투비앤포스트(주) 대표이사 박금용 박사

서울 강남 역삼동 702-23 휘닉스빌딩 408호

Tel : 02 501 2423

www.tobe21.co.kr

강의 경험이 많으셔서인지 교육생 모두 몰입하였고 끝나는 시간까지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다.

 

1. 마케팅/홍보전략

창업기업은 시장진입후 2차년도가 생존의 최대고비, 약 40%가 5년을 넘기지 못한다.

고객의 생각으로 접근하여 고객의 니즈 를 충족시켜야 한다.

마케팅이란,  고객의 니즈에서 출발한다.(세일즈는 제품에서 출발)

전략수립 및 실행사후관리이전에  환경분석 이 매우 중요하다.

《창업 마케팅전략 프로세스

고객의 성격 - 혁신수용층,...지각수용층인지 - 한마디로 고객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야 함

시장세분화(기준,분석,평가)를 통한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단일목표시장에 집중한다.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특허권 ㅋㅋ, 머리속으로 부터  서류상으로 구체적으로, 이세상에 쉬운건 없으니까

 

2. 기술창업기업 자금조달 전략

가의의 질보다는 돈,자금 등에 관한 내용이여서 집중할 수 밖에 없는 과목이다.

융자는 쓴사람 책임이고,  투자는 준사람 책임이다.

신용보증기금 이나 기술신용보증기금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먼저 노크한다.

기술성이란, 창조된 능력이라 보면된다. 따라서, R&D가 거창한건 아니다.

투자수익율 < 이자율  : 절대 투자하지 않는다. 창업하지 마라.

곧, 창업을 위해서 준비기간이 매우 중요하다.

 

이세상에 쉬운건 없고,  취직이 안돼서 창업이나 할까 ㅋㅋ

그래서 창업을 한다고 결심해도 준비를 철저히 해야쥐

사업자등록증 발행한다고 모두 다 사장님은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