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06 스쿠버다이빙

[버킷리스트 006 스쿠버다이빙] 자~떠나자! 동해바다로~~

자~떠나자! 동해바다로~~

Mónica and the turtle (Red Sea)
Mónica and the turtle (Red Sea) by alfonsato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작년에 동료 몇이서 스킨스쿠버 자격증을 획득했다. (KUDA Openwater)
수영도 잘 못하는 나에게 5미터는 두려웠지만, 산소통 매고 들어가니, 죽진 않더라,...ㅋㅋ

실내수영장이 아닌, 바닷가에 처음 갔다.
어렵게 배운 지식, 다 잊어버리고, 긴장되고 두렵지만, 소풍가는 초등학생처럼 매우 들뜬 마음으로 풍덩!!

바닷속에서 물고기, 멍게, 성게, 전복, 불가사리 등을 볼수 있다는게,....
TV에서만 봤던 것들을 실제로 내가 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뭐라 표현하기 힘든 마력에 빠져든다.
스승님의 큰 보살핌으로 짧지만, 매우 중요한 경험을 하였고, 첫사랑의 느낌처럼 평생 잊질 못할것이다.
물론, 날씨도 흐리고, 바닷속 시야도 어둡고, 물도 차가와서, 글구 중요한건 내가 초짜여서, 오랫동안 물속을 구경하진 못했지만, 이젠 해외로 나가야 겠다는 또다른 꿈을 안는다.

HMH 스승님 !! 고맙습니다.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두번 죽었다 살았네요. 다시금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