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23 해외취업하기

D+95 좌충우돌 인도네시아 취업기를 마감하며[버킷리스트023인도네시아취업]

D+95 좌충우돌 인도네시아 취업기를 마감하며(2014.12.30)

 

 

   오늘 짤린건 아니다.  물론, 그만둔것도 아니다.  나는 아직 인도네시아 회사소속이며, 건설현장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그러나, 마감하며 라는 제목의 의미는  더 이상 날자 계산을 하지 않겠다는 의도이다.  즉  날자에  더 이상 얽매이지  않고,  짤리는 거에 두려워 하지 않고,  그만두는 것에 고민하지 않겠다 는 취지로 적었다.

  

   여기 인도네시아 해외 건설현장은 나에겐 경험이었고, 해외 근무 경험이 많은 동료 직원에게도 여기 인도네시아는 생소한 곳이다.

   그러기에 나에게는 더욱 ,… 하루에도 많은 생각들을, 부정적인 생각도 긍정 적인 생각도, 그러면서 어느덧 개월이 지났다니 참으로 나에게 있어서 개월은 실로 놀라운 시간이었고 나를 다시금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해를 마감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위하여 느낀 , 배운 , 배울 등을 간단하게나마 나열해 본다. 그리고,  이것이 내 인생 반환점의 계기가 되고  후반전의 총알이 되기를 바란다. 

 

인생의 바닥 : 쉽게만 살았었나?

 

전혀 새로운 사고방식 : 문화의 차이, 생각의 다양성

 

고정관념 깨기 : 긍정적으로 부딪히자 그러면,...

 

작아 지는 모습 : 원래가 작았었나? 왜이리 초라해 졌을까?

 

위기가 기회고 지금이 나에겐 바닥이다.

 

 

 

 

 

 

 

 

사랑하는 가족, 지인 그리고  지금 이순간에도 저처럼 인생을 고민하고 저보다 더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께,... 2015년에는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두손 모아  기원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