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BerT 101가지/023 해외취업하기

D+4 공장근무

D+4 공장근무 (20140930)

공장에는 공장장이신 엘(L) 부장님이 계시고, 현장소장이신 뻬(P) 소장님이 근무하신다.

엘부장님은 관리통, 뻬소장님은 현장통, 나는 현장으로 조만간에 가기에 보직없이 현지적응중이다.

부장님께서 바쁘시기에 주로 소장님과 공장을 돌아다니며, 인도네시아 현장에 대하여 많은 조언을 듣는다.  사실 나도 국내현장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해외현장은 처음이기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물론, 직접 부딪혀 보면 또 다른 느낌을 얻겠지만,…

 

에피소드) 설계업무가 밀려있어 도와주란다.  안해본지 10년이 훌쩍 넘었지만,  그래도 나 정도 실력도 큰 도움이 된다기에, 그래서 시작을 했는데,  의사소통은 전혀 안되지만,  그런데 감이 이상하다. 이 인간들이 날 간 볼려고,….역시나 소장님께 여쭈어 보았더니 일은 안주고 테스트를 하려고 했단다. 당연히 난 눈치채고 안했다. (똥인지 된장인지는 ㅎㅎ) 우리나라에서도 신입이 들어오면 똑같이 하는데, ㅋㅋ

사실 일의 내용이 쉬워서 도와주려 했었는데,  테스트용 설계도 할줄은 알지만,  되게 버벅거릴거 같고, 그리고 아직은 내 주업이 아니다 보니 하기 싫었다. 이렇게 해피엔딩으로 끝나가고,…

 

9월마지막날에 생일 축하 파티를 해준다. 한국에서도 해주는 부서가 있듯이,…

그런데,  9월 생일자가 15명이라니, (이 얘기는 엘 부장님께 한국말로 들어서 확실이다 물론, 한국말로 얘기해도 오해가 많은게 현실이지만,…)